본문 바로가기

여행/갔다(해외)

2018년 3월 나홀로 홍콩 여행

2017년 5월 스페인, 포르투갈여행 이후

무려 10개월만에 가게된 여행

새로운 일을 하게 되서

휴가를 내는 게 쉽지 않아

가깝고 가기 쉬운 곳 찾다보니 홍콩을 가게됐네요.

 

 

 

커피아카데믹스에서 라떼 한 잔

 

 

 

빌딩숲 홍콩

 

 

팀호완

 

 

 

베이크번

이게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주문해봤어요.

 

 

상상했던 맛인데 맛있는 맛 ㅋㅋ

위에 소보로도 맛있고

 

 

간장돼지고기 같은 소도 달달하니 맛있어요.

 

 

 

하가우

 

 

새우 처돌이라... 절대 빼먹지 않고 주문하는 메뉴

새우가 탱글하니 맛있어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처음 와봐요.

 

 

내려올 때는 그냥 발길 닿는대로 걸었네요.

 

 

산등성이에 우째 이런 아파트를...

대단하다 싶어요. 진짜

 

 

한참을 줄서서 기다리다가 탄 피크 트램

 

 

 

 

신고 갔던 신발이 발이 아파서

하나 샀는데 저렴한 가격에 득템!!

 

 

홍콩 야경은 루가드 로드에서 보기로 합니다.

 

 

해지려면 시간이 남아서

산책하듯 슬렁슬렁

 

 

 

 

 

 

 

 

 

슬슬 불빛이 눈에 들어오네요.

 

 

 

 

 

고급져보이는 카메라 갖고 존버하는 분들이 꽤 많아요.

 

 

야경에 취약한 아이폰은 그저 ㅠㅠ

 

 

 

 

 

 

 

 

 

 

 

 

 

 

홍콩야경 멋지네요. 레알

 

 

 

 

내려올 때 사람이 더 많아 ㄷㄷㄷㄷ

힘들었네요.

 

 

숙소 근처 어묵집

 

 

 

 

 

카레맛이 강했고 특유의 향이 살짝 있어요

 

 

제 입맛엔 좀....

 

 

이 빵집 너무 좋아합니다. 어반 베이커리

하이산플레이스의 제이슨마켓 내에 있어요.

 

 

여기 빵은 진심 다 맛있어요!!

(먹어본 게 다 맛있다고 했지 다 먹어봤다고는 안 함)

 

 

나중에 돌아올 때 크로와상 종류별로 다 사왔어요.ㄷㄷ

 

 

 

 

치즈빵 존맛탱

 

 

버섯피자도 개꿀맛

 

 

다 아는 그 맛잇는 맛

 

 

 

 

 

 

 

 

 

페리 타고 침사추이로...

 

 

 

 

 

 

미라도맨션인가 거기 근처에 있던 란퐁유엔

 

줄이 ㄷㄷㄷㄷㄷㄷ

 

 

모르는 사람들과 무조건 합석 ㅋㅋ

 

 

 

 

밀크티

시원하고 달달하니 맛있네요.

 

 

옆에서 먹길래 그림만 보고 주문

 

 

 

 

닭냄새가 살짝 났어요.

 

 

인스턴트 누들

 

왜 이걸 굳이 일부러 찾아와서 줄서서 먹었던 것일까......

 

 

 

 

길 가다가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있길래

먼가 하고 구경했어요.

떡같이 생긴 걸 잘라서

 

빨간 소스 뿌려서 주시던데

보면서도 당췌 먼지 감이 안 잡히던...

 

 

 

 

 

 

 

시장 구경 좋아합니다.

 

 

 

 

 

 

 

 

 

 

 

난도가 좀 높아 보이는 음식 ㄷㄷ

 

 

 

 

 

다양한 종류의 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설마 대륙의 아스파라거스?!?!?

 

한 알 한 알 소즁한 딸기느님

 

구경할까 하다 그냥 지나갔는데 나중에 아쉽던...

 

 

 

관광객은 별로 없고 거의 현지인이었는데

사람 정말 많았어요.

 

 

 

골동품인지 재활용품인지 걍 쓰레기 분리수거한 건지 헷갈림 ㄷㄷㄷㄷ

 

 

 

 

 

 

딤섬 먹으러 찾아간 곳

원딤섬

이번 여행은 딤섬투어!!

 

 

 

 

 

이번에도 합석 ㄷㄷ

 

익힌 채소는 필수로 주문

 

새우처돌이답게 ㅋㅋ

 

새우딤섬만 주문 ㅋㅋ

 

하가우는

 

 

언제나

 

 

 

존맛탱

 

 

 

이건 약간 향이 있었어요.

그래도 못먹을 정도는 아니었네요.

 

 

그렇지만 새우만 쏙~! ㅡ,.ㅡ

 

 

 

웡타이신 사원을 찾아갔는데

 

 

 

무슨 아파트가 올려다보니 어지럽,..ㄷㄷ

 

 

쨌든 일부러 찾아갔는데...

 

 

문닫았,,,

 

 

다음 기회를 기약하며....

 

 

사원 근처에서 춤경연대회인지 뭔지

여튼 공연이 있어서 한참을 재미나게 구경했네요.

 

넘나 깜찍하고 이뻤지만

 

이런 건 눈으로만 먹습니다.

 

 

또 다시 어반 베이커리

 

 

몽콕쯤인 거 같아요.

 

 

대만 스펀에서 보던 닭날개볶음밥인 듯

 

대왕오징어다리 ㄷㄷㄷㄷ

 

다시 코즈웨이베이로 돌아와서

타임스퀘어 지하 마트 둘러보기

 

파울라너 병맥은 첨 봤어요.

 

 

직원분이 센스있게 따줄까 하시네요.ㅋ

 

 

 

 

마트에서 산 옥수수 안주삼아

 

 

숙소 휴게공간에서 병나발

 

 

완탕면 맛집이래서 찾아간 호흥키

 

 

 

전 그냥 그랬어요.

 

제 입맛엔 침차이키가 최고

 

 

 

 

 

어반 베이커리 ㅋㅋㅋㅋ

 

도대체 몇 번을 간 건지...

 

 

계획 없이 여행하던 터라

아침에 일어나 오늘은 뭐할까 고민하다

페리타고 마카오를 가볼까? 하고 터미널로 갔는데

마땅한 배편이 없네요.

그럼 뭐다?  다음 기회를 기약!!

 

 

지나가다 눈에 띄어 들어간 빵집

 

 

에릭 카이저

 

 

음.. 명성만 못하네요.

 

 

제니베이커리에서 쿠키 좀 사고

 

 

카우키에 갔는데.. 문 닫,,,,

 

 

 

목 말라서 주스 하나 사고

 

 

 

길 걷다 사원 하나 나오길래 한 번 들어가주고

 

 

 

골동품 같은 것도 구경하고

 

정처없이 슬렁슬렁

 

 

 

 

 

 

 

 

 

분위기 좋아보여서 다음에 한 번 들러야지 했는데...

다음번 홍콩 갔을 때 다시 찾았는데 여기 못찾았,,,,ㄷㄷㄷㄷ

 

 

 

 

전시관 같은 게 있어서 또 들어가서 구경하고

 

 

 

 

 

 

 

 

 

 

 

 

 

 

 

 

 

 

 

 

 

 

 

 

 

 

 

 

타이청 베이커리에서

 

 

에그타르트 하나 사서

 

 

 

 

기대 안 했는데 맛있어요.

 

 

침차이키!!!!

 

인즈엉~~~

 

 

 

이 매운 양념이 진짜 최고!!

 

 

 

국물음식 별로 안 좋아하는데

넘나 맛있어서 국물만 계속 먹었더니

나중엔 면만 남았,,,,ㄷㄷ

 

 

배부른데 목말라서 탄산수

 

 

트램타고 익청빌딩 찾아왔어요.

 

 

 

 

 

 

 

 

 

 

 

 

 

이때는 사진 찍으러 오는 사람들 많았는데...

이후에 사진촬영 금지됐다고 들었네요.ㄷㄷ

 

 

 

 

 

 

홍콩집값 진짜 ㅎㄷㄷㄷㄷ

 

 

 

딤딤섬

 

 

 

좋아하는 딤섬집이에요.

 

 

해물로 속을 채운 고추

 

 

아는 맛인데 맛있는 맛

 

 

 

새우 창펀

 

새우살이 탱글탱글

 

 

쫄깃고소달달바삭짭쪼름

 

 

진짜 맛있어요!!

 

 

 

 

전날 샀던 빵으로 아침 해결

 

 

 

스탠리에 왔어요.

 

 

 

 

 

 

시원해요!

 

 

 

 

 

 

 

바다 바라보며 벤치에서 낮맥

이거 정말 좋아요.

 

 

 

 

 

 

 

 

모던차이나

 

 

여기 탄탄면이 맛있다고 해서 왔어요.

 

 

 

 

 

 

 

고소할 거 같아요.

 

 

 

음.. 기대했던 맛은 아니었어요.

그냥저냥

 

 

이건 성공 ㅋㅋ

 

 

고슬고슬고슬고슬

 

 

매운 양념 섞어서 먹으면

JMT

 

 

고기도 연하고 짭짤하니 맛났네요.

 

 

 

홍콩역에서 인타운체크인으로 캐리어는 공항에 보내버리고

 

 

 

시원하게 탄산수!!

 

 

 

 

 

 

 

이때는 둘이 참 가까웠는데....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근처에서 호객에 당해줍니다.

안 그래도 다리가 아팠거든요.

 

 

근데 마사지보다 마사지사와의 수다가 더 재밌고 좋았네요.ㅋㅋ

 

 

 

란콰이펑

 

그냥 아무 데나 들어가서

맥주 한 잔

 

 

한 잔 더 추가

 

 

서비스로 준 칵테일인데 좀 독했어요.ㄷㄷ

 

 

란콰이펑을 뒤로 하고 공항으로 ㄱㄱ

 

오랜만의 여행이어서 너무 즐거웠고

딤섬투어 원없이 한 거 같아요.

역시 홍콩은 먹으러 가는 곳!!ㅋㅋ